본문 바로가기
인물 이야기

일본과 한국을 오가는 QWER의 메인 보컬 시연 이야기

by 가제자 2024. 12. 8.

시연

본명 이시연, 2000년생으로 키 160cm

 

일본에서 처음으로 아이돌 활동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일본 활동을 마치고 한국의 QWER의 메인 보컬 활동을 하고 있는 경력직 아이돌인데, 고등학교 2학년 때 보컬 학원을 1년 정도 다니며 가고 싶었던 한국 예대 입학에 성공했다.

 

그러던 중 처음으로 힐을 신고 뛰다 발목을 접질려 골절과 내출혈 등의 부상으로 한동안 목발을 짚고 다니다가 집과 학교에 거리가 너무 멀어서 과감하게 1년간 휴학을 했는데 한국의 연애 기획사의 연습생이 되면서 대학을 자퇴했다.

 

시연이 단발머리에 분홍색 머리핀을 꽂고 두 손으로 고양이 손 모양을 하고 있다.
시연

 

그러다 한국에서 데뷔가 무산되고 일본에서 활동하기를 결심하게 되어 일본 오디션에 도전하기로 마음먹는다. 이후 오디션을 보고 2차까지 합격했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일본 입국이 불가능해 3차 오디션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이후에도 연예인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일본에서 계속 활동하기 위해 워킹 홀리데이 비자로 일본에 입국해 오사카에서 메이드카페 일하다 결국 일본 정식 연구생으로 합격했다.

 

일본 활동

일본 아이돌 활동 당시 '시요밍'이라는 이국적인 별명과 자연스럽고 깔끔한 일본어 회화 덕분에 일본인 멤버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시요밍'이라는 별명은 "시연+귀요미"를 합쳐서 만든 별명으로 일본 활동을 하기 전부터 지은 것이라고 한다.

 

일본어 실력

일본인도 감탄한 시연이의 일본어 실력은 사실 순전히 일본 드라마 시청과 오타쿠 덕질 활동을 하며 귀 너머로 배운 거라고 한다. 그 덕에 일본어 능력 시험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으며 기회가 된다면 일본어 능력 시험을 취득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시연이 머리를 양 갈래로 묶고 양쪽 검지손가락을 양 볼에 대고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시연

 

한국인 팬

일본에서 활동했지만 한국인 팬들이 정말 많았는데 시연이 특유의 팬들을 조련하는 능력과 입담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서 한국인 팬들이 굉장히 좋아한다고 한다.

 

그라비아 화보

일본 아이돌들은 비키니 화보를 많이 찍는 편인데 일본에서 활동했던 시연도 당연히 그라비아 화보를 촬영한 적이 있는데

 

처음 그라비아 촬영을 할 때 남긴 후기로는 평소 멤버들이나 팬들에게 섹시하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듣는데 이번 그라비아를 통해 '이런 모습도 있구나'라고 생각해 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남긴 적이 있다.

 

참고로 일본 연예계는 노출이 많은 편이며,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옷을 입는 전략이 많은데 화보 같은 것도 인기가 없으면 찍기 힘들다고 한다.

 

시연이 커튼 앞에서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그라비아 화보를 찍고 있다.
시연

 

시연 목소리

평소 목소리는 분명 중저음인데, 노래할 때면 청량한 하이톤이 되기 때문에 놀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반전 매력 덕분에 팬들이 더 좋아하는 거 같고, QWER의 메인 보컬로 부족하지 않은 실력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일본에서 아이돌 활동을 했던 아이돌 경력직이기 때문에 능숙한 무대매너와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면서 퍼포먼스와 프로듀싱에도 힘을 쓰고 있다고 한다.

 

시연 성격

오빠와 13살 차이 나는 늦둥이라 그런지 본인피셜 버릇없게 컸다고 직접 언급한 적이 있으며, 조카가 있기 때문에 벌써 고모가 되었다고 한다.

 

MBTI는 F성향이지만 T와 F의 비율이 거의 반반이 때문에 누군가 자신을 F라고 하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주변 동료들이 말하길 감성적인 요소에 잘 울고 감수성이 풍부한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줘서 "시연이는 T 호소인"이라고 말할 정도인데, 같은 QWER 멤버 히나가 말하길, 직접 세어본 결과 자기가 2번 울 때, 시연이는 13번을 울었다고 한다.

 

시연이 단발머리에 어깨가 보이는 민트색 원피스를 입고 한쪽 손을 한쪽 볼에 대고 무표정하게 있다.
시연

 

결혼에 대한 가치관

결혼에 대해서 결혼 자금을 모으고 싶다고 직접 말할 정도로 상당히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귀여운 딸을 낳기 위해 결혼을 하고 싶은 거냐?"는 질문에, 인간이 태어난 이유는 번식을 위해서라는 답변을 할 정도이다.

 

인간의 의무 또한 번식이며 의무를 위해 결혼을 하는 것이고 어머니의 딸로 태어났기 때문에 인간의 도리를 다해야 된다는 식으로 대답했다.

 

시연 종교

천주교가 모태신앙이며, 전례와 밴드부, 주일교사까지 했으며 세례명은 '마리아', 천주교 신자 특성상 대부분 모태신앙인 경우가 많아서 가족들도 모두 천주교 신자로 추정된다.

 

시연이 하얀색 반팔 교복을 입고 무대 위에서 춤을 추고 있다.
시연

 

시연 음식 취향

하와이안 피자를 싫어하는 편이며 탕수육은 찍먹을 선호하는데, 과자 뿌셔뿌셔를 먹을 때도 수프 따로 과자 따로 찍어 먹을 정도로 확실한 찍먹파이며

 

싫어하는 음식은 버섯과 곱창인데 특히 동물의 내장으로 요리한 것을 정말 못 먹는다고 한다. 어린 시절 가족들과 곱창전골을 먹은 적이 있는데, 먹자마자 바로 화장실에서 토했다고 합니다.

 

쌩얼에 당당한 아이돌

보통 아이돌들은 쌩얼이나 안경 쓴 모습을 잘 공개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QWER 멤버들은 라이브 방송 중에도 잠옷 차림에 안경 등등 매우 내추럴한 모습을 거리낌 없이 공개하는 편인데

 

시연이 라이브 방송을 하는 모습으로 화장을 하지 않은 얼굴에 파란색 잠옷을 입고 춤을 추고 있다.

 

이런 모습들이 팬들이 보기엔 "이런 내 모습도 사랑해라 바위게들아"와 같이 당당한 느낌이라 많은 팬들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