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이야기

블랙핑크(Black Pink) '지수' 그녀의 이야기

by 가제자 2023. 6. 15.

지수의 본명은 김지수로 1995년 1월 3일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62cm, 몸무게는 44kg, 혈액형은 A형이다.  과천중학교를 졸업하고 과천중앙고등학교에 입학했으나 고등학교 2학년 때 중퇴를 했다. 현재 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 지수 그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지수

 

 

◆ 지수의 데뷔 전

"데뷔 빼고는 안 해본 게 없다"는 말을 들었을 정도로 데뷔 전에 많은 활동을 했다고 한다. 고등학교 중퇴 후 2011년 7월부터 5년 동안 연습생 기간을 가진 지수는 YG의 역대급 미모의 아티스트로서 데뷔하기도 전에 많은 광고에 출연했다. 배우 이민호와 함께한 Samsonite 광고와 2016년 iKON과 함께 LG광고, 에픽하이의 8집 타이틀 곡 '스포일러'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얼굴을 알렸다. 

 

 

◆ 지수의 비주얼

블랙핑크에서 비주얼 담당을 맡고 있다. 팀에서는 이국적이고 걸크러시 느낌을 주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유일하게 동양적으로 수려하고 우아하며 청순하다. 무표정일 때는 차갑고 도회적인 인상이지만 웃을 때는 해맑게 웃고 입술 모양이 하트로 변하는 등 냉미녀와 온미녀의 느낌이 공존하고 있다. 데뷔하기 전부터 'YG에 엄청 예쁜 연습생'이라고 소문이 암암리에 돌았으며 YG연습생 시절에는 YG콘서트장에서 SM에게 캐스팅을 당하기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SM에서도 탐낼만한 비주얼의 소유자였던 것이다.  뛰어난 신체 비율과 야리야리한 체형도 특징인데 키에 비해 다리가 긴 편에 속하며 얼굴이 작아 비율도 좋다. 특히 선명한 11자 복근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쇼핑 공포증

쇼핑 공포증이 있다고 한다. 블핑하우스를 보면 자기 입으로 직접 이런 걸 힘들어한다고 말하고 아예 자포자기한 건지 아무거나 고르고선 이걸로 하겠다고 하거나 이불 커버 사는데 하늘을 원망하는 등 무언가를 고르는데 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모습은 블핑하우스 2화에서도 보여주는데, 멤버들이 크리스마스 장식을 고를 때 지수 혼자서만 떨어져 쇼핑을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본인 말로는 "자신은 저질 체력이라 금방 지치고 물건 고르는 게 어렵고 모르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지수

 

 

◆ 얼굴을 위한 라면

본인이 말하길, 자신의 부은 얼굴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중요한 촬영 전에는 꼭 라면을 먹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라면을 먹는다고 밝혔다. 자신의 얼굴에는 살이 없는데 자신은 부은 느낌을 좋아하고 애들은 귀엽게 있는데 자신만 볼 귀여움이 부족한 거 같아 라면으로 충당한다고 한다. 

 

 

◆ 헬륨가스송

블핑하우스 에피소드 2-2에 나온 "안녕안녕 나는 지수야 헬륨가스 먹었더니 이렇게 됐지"가 인터넷에서 일종의 밈을 일으켰다. 헬륨 가스를 마신 지수가 즉석에서 만든 노래를 불렀는데 멜로디가 귀에 쏙쏙 박히고 그녀의 사랑스러운 귀여움 때문에 많은 화제가 되었다. 때문에 헬륨가스송 리믹스 버전도 만들어지고 아프리카 BJ 겸 유튜버 유혜디도 이 영상을 보고 나서 너무 귀엽다며 본인 버전으로 유튜브 인트로에 사용한다고 한다. 

 

 

◆ 인간 가습기

인천공항에서 찍힌 지수의 사진이 화제가 되었다. 바로 지수가 내뱉은 입김 때문인데 최소 70cm에서 최대 100cm로 보이는 이 입김 때문에 네티즌들은 '지수가 폐활량이 좋은 것 아니냐'는 의문을 품었다. 이 사진이 유명해지자 스브스뉴스에서 전문가의 분석으로 그녀의 입김에 대한 미스터리를 파헤치기도 했다. 길게 숨 쉴 경우 입김이 길어질 수도 있지만 지수의 엄청난 입김 길이는 여전히 미스터리라고 한다.

 

지수

 

 

◆ 유행어 장인

블랙핑크의 별명 메이커와 유행어 장인이다. 대표적으로 '젠득이', '날라리사', '뇽안', '뿡' 등이 있고 최근에는 가위바위보를 할 때 가위바위 '뽀슝'이라고 한다. 이렇게 하면 무조건 이긴다고 한다.  온라인 콘서트 THE SHOW 안내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는 '더 쇼'를 네 글자로 표현해 달라는 말에 '꿀잼보장'이라고 했다가 영어로도 해달라고 해서 '허니퍼니(Honey Funny)'라고 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그 자리에서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 손흥민 열애설

축구선수 손흥민과 열애설 루머가 났다. 네티즌들은 두 사람이 비슷한 디자인의 팔찌를 착용한 적이 있고 같은 날 프랑스에서 국내로 입국했다는 점 등을 미뤄봤을 때 둘 사이가 연인 관계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차전 경기를 앞두고 프랑스에서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지수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패션위크에 디올의 뮤즈로 참석한 뒤 같은 날 귀국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둘 사이를 의심하며 열애하는 거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했지만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열애설 루머 관련된 모든 건 사실무근임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 실물깡패

실물이 엄청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타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 역시 지수를 실물깡패라고 칭찬한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나르샤는 요즘 너무 예쁘게 생긴 얼굴로 지수를 꼽았고 김승수도 지수가 예쁘고 말도 잘한다며 블랙핑크에 관심이 많다고 방송에서 언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지수를 이상형이나 워너비라고 밝힌 연예인도 많다. 화면도 이미 예쁘지만 실물을 보고 나면 화면빨을 못 받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한다.  지수의 실물을 칭찬하는 사람들의 후기가 끊이지 않는 것도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다. 사진도 정말 예쁘지만 사진보다는 영상, 영상보다는 실물인 스타일이다.

 

지수

 

 

◆ 인간 디올

지수는 인간 디올로 불릴 만큼 디올에서 가장 아끼는 뮤즈다. 실제로 2022 S/S 디올 컬렉션에서 디올의 CEO 베카리 회장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지수에게 "YG가 지수를 해고하면 내게 연락 줘라 내가 데려갈 것"이라고 말해 그가 지수를 얼마나 아끼는지를 증명하기도 했다. 회장까지 나서서 지수를 영입하려는 이유는 바로 '매출' 때문이다. 디올은 지수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기 전에 비해 지수를 발탁하며 MZ 세대의 매출이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대박을 쳤기 때문이다. 

 

 

◆ 지수의 성격

광고나 화보 등에서 보여주는 도도한 이미지와 달리 웃음기 많고 밝은 데다가 허당끼도 넘친다. 또한 쓴소리는 한 번만 확실하게 딱 하고 그 뒤로는 더 이상 하지 않는다고 한다. 말을 계속하다 보면 서로 기분만 나쁘고 감정만 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람은 어차피 한 번 시도를 하고 나서 느껴봐야 비로소 잘못을 깨닫게 될 뿐 옆에서 많이 말해봤자 큰 소용없다'는 마인드인 듯하다.  또한 눈물이 없는 편이다.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을 회상하며 울먹일 때도 웃으며 멤버들을 위로해 주었고 데뷔 이후 유일하게 운 날이 제니가 발목을 다쳤을 때라고 한다. 방송에서도 운 적이 없으나 '설강화'를 보면 회차마다 우는 모습이 적어도 한 번은 꼭 나온다. 그래서인지 설강화에서 지수의 눈물연기를 보고 의외라는 듯한 반응이 많았다고 한다. 

 

 

◆ 설강화 논란

지수가 주인공 은영로 역으로 분했던 JTBC 드라마 설강화는 방영 이전부터 신군부 미화, 간첩과 학생운동 연관 짓기 등 수많은 논란이 발생하던 드라마였다. 방영 전 촬영 중단 청원이 올라와 20만 명이 동참했지만 "현재 논란은 미완성된 시놉시스와 캐릭터 소개 글 일부의 조합으로 구성된 단편적 정보에서 비롯된 것"이며 "민주화운동을 폄훼하고 안기부와 간첩을 미화하는 드라마가 아니다"라는 입장과 함께 논란은 조금 수그러들기도 했다. 하지만 1화가 방영되고 나서 다시 커진 역사왜곡 논란으로 방영 중지 청원이 올라오고 하루 만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다. 이 때문에 주연배우로 출연하는 지수 역시 "작품을 선택한 배우의 책임"이라는 말과 함께 논란을 피해 갈 수 없었다. 특히나 지수는 평소에 한국사를 제일 좋아한다고 말한 적이 있기 때문에 더욱 논란이 되었다.

 

역사왜곡 논란과 더불어 지수의 연기력 역시 도마 위에 올랐다. 가장 크게 지적받고 있는 건 부정확한 발음이다. 극 중 자신의 이름인 '은영로'마저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다른 배우들의 연기력이 출중하다 보니 심하게 비교가 된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지수

 

 

◆ 지수의 버릇

머리에 어떤 물체를 올려놓는 버릇이 있어서 머리에 올릴 수 있는 물체가 보이면 꼭 머리에 올려본다고 한다. '마리텔'과 '아는 형님'에서도 그녀의 특이한 버릇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손쉽게 머리에 물체를 올리는 것을 보면 균형감각이 남다른 거 같기도 하다. 

 

 

◆ 훈이가 싫어

짱구는 못 말려에 나오는 훈이를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다. 훈이를 왜 싫어하냐는 질문에 "저는 다른 사람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훈이는 정말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미도 훈이의 악의적인 면만 보여준 영상을 많이 본듯하다.

 

 

◆ 좋아하는 숫자 4

보통사람들과는 다르게, 숫자 4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 이유가 정말 귀여운데 한국에선 4를 불길한 '죽을 사'와 연관 지어 싫어했기에 불쌍해서 좋아한다고 한다. 아주 마음이 따뜻한 사림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인 거 같다. 

 

 

◆ 한국 토박이

블랙핑크 내 유일한 한국 토박이다. 리사는 태국인, 제니는 유학파, 로제는 호주(+뉴질랜드) 토박이인 반면 지수는 한국에서 쭉 컸다. 

 

 

◆ 지수의 MBTI

지수의 MBTI 결과는 INTP라고 하며 MBTI 테스트를 하면 가장 흔하게 나오는 일반적인 성향이다. 

 

지수

댓글